나이가 들면 머리숱과 얼굴형의 변화로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50대 중년여성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 5가지를 소개합니다.
헤어스타일이 어려보이는데 도움이 되나요?
예를 들어, 중년여성의 경우 긴 생머리 스타일은 하관을 부각해 늙어 보이게 만든답니다. 따라서, 얼굴형의 장점을 살리면서 머리숱, 주름과 같은 결점은 숨기는 헤어스타일은 전체적인 인상을 어려보이게 만듭니다.
어떤 헤어스타일이 중년여성에게 적합한지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목차
1. 보브컷
보브컷(Bob Cut)은 일자형 단발로 여성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단발이지만 기장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레이어스타일을 통해 얼굴 형태와 개인취향에 맞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중년여성이 어울릴까요?
- 단발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
- 긴 머리 관리가 번거로운 사람
- 볼살과 광대가 커 보이는 사람
- 뒤통수가 납작해 보이는 사람
- 단발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
2. 허쉬컷
허쉬컷(Hush Cut)은 숱을 치고 층을 여러 층을 낸 긴 머리와 단발머리의 중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층을 내어 무게감이 있는 아래쪽 부분을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데요. 머리끝을 가볍게 다듬어 생동감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어떤 중년여성이 어울릴까요?
- 무난한 헤어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
- 단발머리가 부담되는 사람
- 얼굴형이 타원형, 마름모형인 사람
- 시원하고 우아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
3. 레이어드컷
레이어드컷(Layerd Cut)은 허쉬컷과 비슷한지만 층을 안쪽으로 내기 때문에 부드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턱선이나 어깨선 길이의 긴 머리를 깔끔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어떤 중년여성이 어울릴까요?
- 긴 머리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
- 얼굴형이 둥근 달걀형인 사람
- 얼굴살이 없어 볼륨감을 주고 싶은 사람
- 손질이 편한 헤어스타일을 찾는 사람
4. 히피펌
히피펌(Hippie Perm)은 긴 머리와 단발머리에 모두 잘 어울리는 펌스타일입니다. 컬이 여러 개로 나뉘어 부스스하지만 부드럽고 풍성한 느낌을 준답니다.
어떤 중년여성이 어울릴까요?
- 다채로운 헤어스타일 추구하는 사람
- 얼굴형이 넓고 각져 보이는 사람
- 머리숱이 없어 볼륨감을 주고 싶은 사람
- 오래가는 펌스타일을 찾는 사람
5. C컬펌
C컬펌(C Curl Perm)은 머리끝에 탄력 있는 C모양의 볼륨을 넣어주는 펌스타일입니다. 부스스한 머리끝을 단정하게 만들어 우아하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어떤 중년여성이 어울릴까요?
- 무난한 펌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
- 머리숱이 많은 사람
- 머리카락이 심한 곱슬인 사람
- 얼굴형이 둥근 달걀형인 사람
중년여성에게 어울리는 염색
중년여성은 새치가 점차 증가하면서 모발의 굵기와 윤기가 감소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머리카락이 부스스하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염색을 통해 헤어스타일을 관리해야 합니다.
너무 밝거나 눈에 띄는 색깔은 부자연스럽고 얼굴을 부각하기 때문에 어두운 계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중년여성은 다음과 같은 염색 컬러가 잘 어울린답니다.
- 리치브라운
- 애쉬브라운
- 딥브라운
- 베이지브라운
- 블랙
둥근 얼굴형은 좀 더 밝은 색상인 애쉬브라운과 베이지브라운이 어울리고, 갸름한 얼굴형이라면 좀 더 어두운 딥브라운이나 블랙이 어울립니다. 또한, 자신의 피부톤과 비슷한 색상의 염색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너무 대비되는 색상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면서
중년여성에게 어려보이는 스타일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다만, 아직 시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를 수 있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누군가의 추천보다는,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생각해 보고 그것에 적합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해 보세요.